맛있는 녀석들 제작진 "유민상 빼고 멤버 교체.."
"허버허버 이어 재기까지", 맛있는 녀석들 '페미' 논란

IHQ는 3일 "'맛있는 녀석들'이 오는 4월 새롭게 돌아온"이라며 "문세윤은 3일 방송까지 함께하며, 김민경, 홍윤화도 오는 31일 방송에서 마지막 인사를 전한다"라고 아쉬운 소식을 알렸습니다.

맛있는 녀석들
맛있는 녀석들

이어 "420회부터 4회 동안 다양한 게스트가 출연한다. 기존 멤버들을 이을 새 멤버들 역시 심사숙고 중이다"고 설명했습니다.

'맛있는 녀석들'은 맛 좀 아는 녀석들의 친절한 고급 먹방이 담긴 IHQ의 대표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지난 2015년 1월 처음 방송됐으며, 예능 단독 프로그램으로 유튜브 구독자 103만 명을 돌파하고 최다 조회수 영상이 948만 뷰를 기록하는 등 여전히 '맛둥이(시청자 애칭)'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맛있는 녀석들' 방송화면 캡처 / 왼쪽부터 김민경, 문세윤, 유민상, 김준현
'맛있는 녀석들' 방송화면 캡처 / 왼쪽부터 김민경, 문세윤, 유민상, 김준현

'먹방 어벤져스', '먹방 신스틸러' 등의 수식어를 얻으며 올해 8주년을 맞이한 '맛있는 녀석들'은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시장에 발맞춰 성장하기 위해 대대적인 개편을 결정한 상황이라고 알렸습니다.

그 일환으로 출연진에도 변화가 생기며, 기존 멤버들 역시 재정비의 시간을 가진다고 전했습니다.

맛있는녀석들 포스터 캡처

IHQ 정진용 제작본부장은 "출연진과 제작진 양측이 장기간 논의 끝에 모두의 앞날을 위한 결정을 내렸다. 오랜 시간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준 문세윤, 김민경, 홍윤화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영원한 '뚱' 멤버로 기억할 것"이라며 "새 멤버들 또한 남다른 먹방 능력과 지식을 지닌 분들로 검토 중이다. 새롭게 변화할 '맛있는 녀석들'에 많은 응원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당부했습니다.

 

"허버허버 이어 재기까지", 맛있는 녀석들 '페미' 논란

 2021년 4월 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페미 논란 터진 맛있는 녀석들'이라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해당 글에는 문제의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화면이 캡처돼 있었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남성을 혐오하는 듯한 자막이 나와 문제가 제기됐습니다. 이를 두고 일부 누리꾼은 "페미 논란"이라며 불쾌함을 드러냈습니다.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화면 캡처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화면 캡처

먼저 은어튀김 편에서 김준현은 "뜨거울 때 먹어야 좋다"라며 갓 튀긴 은어튀김을 그대로 입으로 가져갔습니다. 이때 김준현의 옆으로 "뜨거울 때 허버허버 먹어야 꿀맛"이라는 자막이 나왔습니다.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화면 캡처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화면 캡처

만두전골 편에서는 "뚱4 보장. 재방송 기간 3년"이라는 자막에 '재기'라는 단어가 강조돼 있기도 했습니다.

현재 '허버허버'와 '재기'(재기해)는 여초 커뮤니티에서 남성을 혐오하고 비하하는 은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허버허버'는 남성이 밥을 급하게 먹는 모습을 비하하는 뜻으로, '재기'는 한강 다리에서 떨어져 사망한 남성연대 대표 성재기 씨를 조롱하는 뜻으로 각각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제작진은 "시청 중에 불편함을 느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해당 문제를 인지한 뒤 특별한 해명 없이 관련 부분을 삭제해 더 큰 불편함을 드렸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원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