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채원 루머 도대체 뭐길래?
문채원 도 넘은 루머에 결국 '법적대응'

배우 문채원을 둘러싼 도 넘은 루머가 이목을 끌고있습니다.

문채원을 둘러싼 확인되지 않은 루머가 무차별적으로 유포, 소속사가 결국 법적대응 예고했다.
문채원을 둘러싼 확인되지 않은 루머가 무차별적으로 유포, 소속사가 결국 법적대응 예고했다.

 

최근 유튜브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기점으로 문채원을 향한 확인되지 않은 루머가 양산되고 있습니다. 이들 유튜브 채널은 기사 형태나 마치 증언을 들은 것처럼 방송을 내보내 대중을 혼란케 하고 있어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한복 미녀' 문채원

배우 문채원 / 공주의 남자 방송화면 캡처
배우 문채원 / 공주의 남자 방송화면 캡처

문채원은 1986년 11월 13일생 대구 출신, 키 168cm의 대한민국 배우로 초등학생 때부터 드라마나 영화를 좋아해서 연기에 대한 막연한 동경이 있었지만 그때까지만 해도 연기자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은 없었다고 알려졌습니다. 미술쪽으로 진학해 공부하던 중 대학교 1학년때 연기자의 길을 반대하는 부모님과 날이 선 대립 끝에 자퇴를 결심하며 연기자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2007년 ‘달려라 고등어’로 데뷔를 했고 그 뒤로 찬란한 유산, 공주의 남자, 굿 닥터, 악의 꽃, 법쩐 등에서 여주인공으로 활약하며 꾸준한 활약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문채원 루머 도대체 뭐길래?

한 유튜브 채널은 문채원이 여러 논란과 갑질로 인해 현재 연예계 활동을 중단했다고 주장했습니다.

A유튜버는 "문채원이 청순한 얼굴 뒤 숨겨둔 인성이 다 까발려 지고 말았다"며 문채원이 연예계 및 광고계 관계자들에게 갑질을 했다며 이 때문에 3년 만에 첫 소속사에서 쫓겨났다고 전했습니다.

해피투게더에 출연한 문채원
해피투게더에 출연한 문채원

또한 문채원이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게임에 패배해 물총을 맞자 유재석과 박명수를 포함한 다른 출연진들에게 짜증을 내며 방송을 진행했다고도 전했습니다.

이밖에도 문채원이 정준영과 ‘절친’이라며 그의 인성은 물론 성형까지 주장하며 논란에 불을 지피기도 했습니다.

유튜브 방송화면 캡처 
유튜브 방송화면 캡처 

또 다른 유튜버 B는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청순한 여배우의 민낯"이라는 제목으로 한 여성 배우의 더러운 청결 상태가 지적되기도 했는데 해당 여성 배우가 문채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문채원 입냄새 의혹 /E채널 용감한 형제들 방송화면 캡처
문채원 입냄새 의혹 /E채널 용감한 형제들 방송화면 캡처

이외에도 타 유튜버들 또한 "까도 까도 끝이 없는 대표 청순 여성 배우의 더러운 사생활" 등 실명을 밝히진 않았으나 문채원의 사진을 넣어 위 유튜버들과 같은 주장했습니다.

이와 같은 주장은 기정사실화되며 온라인 커뮤니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확산되기 시작했고 이에 대한 비판 여론이 일기도 했습니다.

 

문채원 도 넘은 루머에 결국 '법적대응'

문채원에 관한 도 넘은 루머에 결국 소속사가 칼을 빼 들었습니다.

배우 문채원 사진
배우 문채원 사진

문채원 소속사 아이오케이컴퍼니는 3월 13일 입장을 내고 “문채원과 관련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SNS, 유튜브 등에 근거 없는 허위사실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유포되고 있는 정황을 다수 발견했다”며 “이로 인해 소속 배우의 정신적 피해는 극심한 피해를 받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점점 도를 지나치는 루머들이 걷잡을 수 없이 생산되고 있어 더 이상 묵과할 수준이 아니라고 판단, 소속 배우를 보호하기 위해 강력한 법적대응을 진행하고자 한다”며 “1차 증거수집을 완료했고 추가적 증거자료를 토대로 고소장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문채원 관계자는 "지난 1년간 관련된 자료를 모아왔다"라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유튜브 등에 문채원의 이름을 검색하면 악의적인 제목의 영상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악성 루머와 허위 사실 유포로 피해를 입은 문채원에게 많은 이들은 "악플러들 꼭 처벌 받았으면 좋겠다", "응원한다" 등의 응원하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원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