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새론, 사냥개들 하차에서 분량 최소화로.. 왜?
김새론 음주운전 논란 당시 상황과 최종결론은? 

음주운전 벌금형을 선고받은 김새론 복귀작이 넷플릭스에 공개됐습니다.

배우 김새론, 사냥개들 출연자
배우 김새론, 사냥개들 출연자

 

넷플릭스는 2023년 6월 9일 오후 4시 오리지널 시리즈 "사냥개들" 전 회차를 공개했습니다. 넷플릭스의 "사냥개들"은 사람 목숨보다 돈이 먼저인 사채업계에 휘말린 두 청년 이야기를 그린 범죄 스릴러 시리즈입니다. 당초 작품 소개글은 "돈을 좇아 사채업의 세계에 발을 들인 세 젊은이가 거대한 세력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였지만 김새론 논란 이후 작품 소개 내용은 "세 젊은이"에서 "두 청년"으로 수정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새론, 사냥개들 하차에서 분량 최소화로.. 왜?

사냥개들 포스터 
사냥개들 포스터 

 

음주운전 논란이 처음 터지고 나서 김새론은 "사냥개들"에서 하차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하지만 제작진은 김새론 리스크를 어느 정도 안고 가는 것을 택했습니다. 작품 전체적인 스토리와 캐릭터 특징으로 볼 때 김새론 통편집은 불가능했던 것으로 보여집니다.

배우 김새론 / 사진 = 인스타그램 
배우 김새론 / 사진 = 인스타그램 

 

이와 관련해 2023년 6월 7일 서울 마포구 호텔나루서울 엠갤러리에서 열린 "사냥개들" 제작발표회에서 연출자 김주환 감독은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많이 노력했다"고 운을 뗐습니다. 김 감독은 "많은 사람이 수천, 수만 시간을 들여 이 작품을 완성하면서 노고를 쏟아부었다"라며 "이를 해하지 않기 위해서는 이야기가 망가지면 안 된다고 생각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김새론 분량을 최소화하면서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사냥개들" 주연으로는 우도환, 이상이가 등장하는데 우도환과 이상이는 극에서 사채업 세계에 휘말린 두 청년 건우와 우진을 각각 맡았습니다. 우직하고 순수한 건우와 정 많고 따뜻한 우진은 복싱대회 결승에서 만난 라이벌이지만 금세 죽고 못 사는 형, 동생 사이로 연기를 펼쳤습니다. 우도환, 이상이 외에도 박성웅, 허준호 등 배우들이 "사냥개들"에 출연합니다.

김새론 음주운전 논란 당시 상황과 최종결론은? 

김새론 음주운전 사고 현장 
김새론 음주운전 사고 현장 

 

앞서 김새론은 2022년 5월 18일 오전 8시쯤 서울 강남구 학동사거리에서 음주운전을 하다 가로수, 변압기를 여러 차례 들이받는 사고를 냈습니다. 당시 김새론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기준을 크게 웃도는 0.2% 이상이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새론이 낸 사고로 현장 일대가 4시간 넘게 정전되며 주변 상권까지 피해를 입었습니다. 이에 김새론 측은 피해 상점들을 찾아 사과와 함께 보상금을 지급했습니다.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등 혐의로 기소됐던 김새론은 최근 재판부로부터 벌금 2000만 원을 선고받았습니다. 재판부는 "당시 피고인의 혈중알코올농도가 높았고 운전 거리도 짧지 않아 엄벌할 필요가 있다"면서도 "잘못을 인정하고 피해 대부분이 회복됐으며 범죄 전력이 없는 초범"이라고 양형 배경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1심 선고 직후 김새론은 "음주운전 한 사실 자체는 잘못이고 죄송한 심정이다"라면서도 "그 외의 것 중 사실이 아닌 것도 기사가 많이 나와 뭐라고 해명을 못 하겠다"고 취재진 앞에서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날 김새론은 "제가 생활고를 호소한 적은 없다"며 생활고 논란에 대해 해명했습니다. 그는 "다만 아르바이트를 하는 것은 사실이고 위약금이 센 것도 사실"이라고 말했습니다.

김새론과 검찰 측 모두 항소를 포기해 1심 선고가 그대로 확정되며 김새론의 음주운전 사건은 마무리 됐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원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