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다인 엄마에게 쓴 편지에 "아빠 나오시니까 행복만 가득하자.."
피해자들은 피 눈물..
견미리 100억대 자산가 재혼 스토리

가수 겸 배우 이승기와 배우 이다인의 결혼 발표에 대중이 싸늘한 반응을 보인 가운데, 과거 이다인이 어머니 견미리에게 쓴 편지도 다시금 화제를 일으키고있습니다.

앞서 이승기는 지난 2월 7일 친필 편지를 통해 2년 넘게 교제한 이다인과의 결혼을 전격 발표했습니다.

그는 "올해는 여러모로 장문의 글을 쓸 일이 많은 것 같다. 오늘은 제 인생의 가장 중요한 결심을 전해드리고자 한다"며 "제가 사랑하는 이다인씨와 이제 연인이 아닌 '부부'로서 남은 생을 함께 하기로 하였다"고 결혼소식을 알렸습니다. 이어 "프로포즈를 했고 승낙을 받았다. 오는 4월 7일 결혼식을 올린다. 평생 책임질 사람이 생겼기에, 기쁜 마음으로 이 소식을 여러분들께 직접 전하고 싶었다"며 이다인에 대해 "그녀는 마음이 따뜻하고 사랑이 많은 영원히 제 편에 두고 싶은 사람"고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두 사람은 오는 4월 7일 서울 강남의 한 호텔에서 비공개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며 재벌 4세도 결혼식을 올렸던 이 곳은 예식 비용만 최소 1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하지만 이후 팬들의 반응은 엇갈렸습니다. 두 사람의 행복을 응원하는 한편, 과거 이다인의 새 아버지 A 씨가 주가 조작으로 부당 이득을 챙긴 혐의를 받은 것을 두고 이승기가 모순적이라는 비난을 쏟아내기 시작했습니다.

이승기는 최근 전 소속사로부터 받은 미지급금 50억 원을 기부하기 시작하며 "제가 후크엔터테인먼트 상대로 소송에 나서는 것은 밀린 돈 때문이 아니다. 누군가 흘린 땀의 가치가 누군가의 욕심에 부당하게 쓰여선 안 된다는 걸 보여주는 게 저의 사명이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던 바 있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주가조작 피해자들도 피눈물을 흘렸다"고 이야기하며 이승기가 언행불일치를 했다고 비난했습니다.

견미리 인스타그램 사진 캡처
견미리 인스타그램 사진 캡처

대중의 실망이 역력한 가운데 과거 이다인이 견미리에게 보낸 편지도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견미리가 "사랑하는 둘째 딸. 감동 편지. 행복하다"라는 글로 시작한 편지에서 이다인은 "곧 아빠도 (출소 후) 나오시니까 행복만 가득한 한 해 보내자!"라며 A 씨를 언급했습니다.

한편 이다인은 MBC 새 드라마 '연인'을 촬영 중이며 이승기는 오는 15일 첫 방송되는 JTBC 새 예능 '피크타임'에 출연할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첫 방송 당일 제작발표회는 이승기의 결혼 발표 후 첫 공식 석상이기에, 이승기가 어떤 입장을 전할지 주목되고있습니다.

 

견미리 100억대 자산가 재혼 스토리

100억대 자산가로 알려진 견미리의 재혼 스토리가 재조명됐습니다.

배우 견미리 가족사진
배우 견미리 가족사진

18일 방송된 TV조선 ‘별별톡쇼’에서는 견미리의 결혼과 이혼, 재혼과 함께 그녀의 재산 형성에 관한 사연이 전파를 탔습니다. 가장 먼저 거론된 것은 그의 한남동 초호화 주택이었습니다.

정영진 위키프레스 편집장은 “이 집의 시세가 약 90억 원이다. 한 달 관리비도 약 400만~500만 원 선이 나온다고 한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TV조선 ‘별별톡쇼’ 방송화면 캡처
TV조선 ‘별별톡쇼’ 방송화면 캡처

이어 출연진들은 한번 이혼을 겪은 견미리의 인생사에 주목했습니다. 견미리는 87년 탤런트 임영규와 결혼해 두 딸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둘은 결혼 7년 만에 파경에 이르렀고 후에 견미리는 한 인터뷰에서 전 남편이 가정에 충실하지 못해 헤어지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기진 전 PD는 “견미리는 위자료를 받지 못했고 오히려 임영규가 남긴 빚까지 갚아야 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그는 “힘들어하는 견미리를 위로하기 위해 친오빠가 그의 집을 자주 드나들었고 그때 함께 온 후배가 지금 견미리의 남편 이홍헌 씨”라고 했습니다.

배우 견미리와 재혼한 남편 이홍헌
배우 견미리와 재혼한 남편 이홍헌

그러면서 견미리가 재혼을 결심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도 말했습니다. 견미리는 자신을 자꾸 찾아오는 남자가 10년째 같은 바지를 꿰매 입는 등 검소한 면모에 호감을 느꼈고, 그렇게 열심히 저축해 8개의 통장을 가지고 있다는 말을 듣고 성실함에 반해 마음을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1998년 이홍헌 씨와 재혼한 이후 견미리는 승승장구하며 한류스타로 거듭났습니다. 그가 억대 재산을 형성하게 요인으로는 ‘견미리 팩트’ 사업 성공과 ‘주식 대박’이 꼽혔습니다. 그는 상장 폐지 위기였던 한 회사에 12억 원의 현물 투자를 하며 100억 원대 주식 부자에 등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채널A 뉴스 방송화면 캡처
채널A 뉴스 방송화면 캡처

하지만 견미리의 남편 이홍헌씨는 2011년 주가 조작 혐의로 징역 3년을 선고받아 복역하는 등의 사건으로 주목됐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원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