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코난', '짱구는 못말려' 최연소 성우였는데..

성우 이우리(본명 이진희)의 사망 소식이 전해져 안타까움을 안겼습니다.

이우리 성우 군대
'원신' 사이노 성우 이우리 사망 소식 / 사진=투니버스 성우극회, 유튜브 채널 '남도형의 블루클럽'

2024년 3월 15일, 투니버스 11기 성우인 이달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저희 투니버스 11기의 소중한 막내 고(故) 이우리 성우가 3월 14일 세상을 떠났다"고 알렸습니다.

이어 "갑작스럽고 안타까운 비보에 동료 성우 및 관계자 모두 슬픔을 숨기기가 어렵다"며 "유가족 분들의 요청에 따라 평소 팬분들을 아끼고 사랑하던 고인의 마지막 소식을 전해드린다. 장례는 가족 및 동료 분들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성우 이우리를 사랑하고 그의 연기를 기억해 주시는 모든 팬분께 사랑하는 저희 동기 우리가 그곳에서 평안히 영면할 수 있길 함께 기도 부탁드리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원신 측도 엑스(옛 트위터)를 통해 "그동안 원신과 함께 좋은 추억을 남겨주신 이우리 성우님께 진심 어린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애도를 표했습니다.

올해 나이 25세(2000년생)인 성우 이우리는 지난 2021년 CJENM 성우극회(투니버스) 11기 전속 성우로 데뷔했습니다. 당시 22세 나이로 데뷔한 그는 국내 남자 성우 최연소 합격 기록을 세워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우리 성우 군대
'원신' 사이노 성우 이우리 사망 소식 / 사진=투니버스 성우극회, 유튜브 채널 '남도형의 블루클럽'

게임 첫 출연작이자 첫 주연인 '원신' 사이노를 맡으면서 이름을 알린 이우리는 인기 애니메이션 '명탐정코난', '짱구는 못말려', '신비아파트', '이상한 과자가게 전천당', '뱀파이어 소녀 달자' 등과 게임 '던전앤 파이터' 마일란 릿, '쿠키런: 킹덤' 로드 오이스터 등의 목소리를 맡아 활약했습니다.

그의 사망 원인에 대해 공식적으로 알려진 바는 없으나, 사망 전까지도 출연작이 많이 들어올 정도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었습니다. 티빙에서 독점 공개 예정인 애니메이션 '구미호뎐: 연의 시작'이 이우리 성우가 마지막으로 참여한 작품이 되었습니다.

성우 이우리 사망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사이노 성우님.. 목소리 엄청 좋아했었는데 아쉽다. 그곳에서는 편히 쉬시길 바란다", "젊은 나이에 너무 안타깝다. 고인의 명복을 빈다", "계속 활동하고 있던 걸로 알고 있는데 사망 원인이 사고인 걸까. 아니면 건강이 안 좋으셨나. 너무 갑작스러워서 마음이 아프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이우리 성우는 한쪽 눈의 시력이 거의 안 나올 정도로 낮아 군대 면제를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원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