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인지 테스트

 

1. 자신의 사고 과정과 의사 결정에 대해 얼마나 자주 반성합니까?





 

2. 구체적이고 달성 가능한 목표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설정합니까?





 

3. 목표 달성을 향한 진행 상황을 얼마나 잘 모니터링합니까?





 

4. 도전이나 좌절에 직면했을 때 전략이나 접근 방식을 얼마나 자주 조정합니까?





 

5. 자신의 성과나 이해도를 얼마나 자주 비판적으로 평가합니까?





 

6. 작업과 시간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계획하고 정리합니까?





 

7.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얼마나 기꺼이 도움이나 지도를 구하시겠습니까?





 

8. 당신의 계획이나 상황에 예상치 못한 변화가 일어날 때 당신은 얼마나 적응력이 있습니까?





 

9. 성과 향상을 위한 다양한 학습 전략을 얼마나 잘 이해하고 활용하고 있습니까?





 

10. 과제나 평가에 대한 성과를 얼마나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습니까?





 
낮은 인식(~25점) 이 수준의 개인은 자신의 사고 과정, 학습 전략 또는 성과에 대해 거의 또는 전혀 인식하지 못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학습 경험을 반영하거나 과제에 대한 대안적 접근 방식을 거의 고려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거나 피드백을 기반으로 전략을 조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기본 인식(~50점) 이 수준의 개인은 자신의 사고 과정을 어느 정도 인식하고 있으며 때때로 자신의 학습 경험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일관되지는 않더라도 스스로 기본 목표를 설정하고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어느 정도 노력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작업에 대한 접근 방식에서 제한된 유연성을 보여줄 수 있으며 심각한 문제에 직면할 때 도움을 구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인식(~75점) 이 수준의 개인은 자신의 사고 과정과 학습 전략에 대해 중간 수준의 인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정기적으로 자신의 학습 경험을 되돌아보고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의식적인 노력을 기울입니다. 그들은 작업에 대한 접근 방식의 유연성을 보여주고 필요에 따라 전략을 조정하며 필요할 때 기꺼이 도움이나 지도를 구합니다.
높은 인식도(~100점) 이 수준의 개인은 자신의 사고 과정, 학습 전략 및 성과에 대한 높은 수준의 인식을 나타냅니다. 그들은 지속적으로 비판적 성찰에 참여하고, 명확하고 달성 가능한 목표를 설정하고, 해당 목표를 향한 진행 상황을 효과적으로 모니터링합니다. 그들은 작업에 대한 접근 방식에서 높은 수준의 유연성을 보여주고, 피드백과 변화하는 상황에 따라 전략을 쉽게 적용합니다. 학습과 성과 향상을 위해 다양한 자원과 지원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활용합니다.
 
저작권자 © 원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