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 만에 함께 MC로 손잡은 이유

최근 이승기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이 전부 삭제된 가운데 강호동과의 불화설이 또다시 수면 위로 올라왔습니다.

이승기 강호동 사회 불화설 진실 / 사진=이승기 인스타그램, JTBC
이승기 강호동 사회 불화설 진실 / 사진=이승기 인스타그램, JTBC

2023년 5월 30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이진호'에 '억울한 강호동 왜? 이승기 인스타 삭제 미스터리..'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되었습니다.

공개된 영상에서 기자 출신 유튜버 이진호는 이승기가 최근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전부 삭제한 것을 언급하며 "결혼한 지 한 달밖에 안 된 새신랑이 갑작스럽게 어떠한 예고도 없이 삭제했다"며 "거기에는 중요한 피드들도 있었다. 후크엔터테인먼트와 갈등 과정에서 나왔던 기부 이야기까지 삭제했다. 현재 이승기 심경에 대해 말이 나올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라고 전했습니다.

이날 이승기 소속사 휴먼메이드 측은 "이승기가 직접 SNS 게시물을 삭제했다. 해킹과 심경의 변화가 아닌 리뉴얼을 위해 진행한 것이고 다른 의도는 없었다"고 해명했습니다.

이진호는 리뉴얼을 위해 삭제했다는 해명에 대해 "떡밥을 던져놓고 의혹이 증폭 되라고 하는 상황이었는데 이런 점에서 특별한 의도 없이 진행됐다고 하더라도 케어가 순조롭지 않아보인다. 경험이 많지 않은 회사라는 게 드러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승기 강호동 사회 불화설 진실 / 사진=JTBC
이승기 강호동 사회 불화설 진실 / 사진=JTBC

이어 이진호는 "강호동은 이승기의 결혼식 사회를 봐달라는 부탁 자체를 받은 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이승기의 결혼식을 총괄한 배우 손지창은 한 매체와 인터뷰에서 "이승기는 강호동에게 결혼식 사회를 부탁했지만, 강호동이 '사회는 면구스럽다'며 고사했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강호동이 평소 절친한 이승기의 결혼식 사회를 거절했다는 소식이 전해졌고, 일부 네티즌은 둘의 불화설을 제기했습니다.

일각에서는 강호동이 이승기의 결혼을 둘러싼 잡음을 의식한 게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해 이진호는 "이승기가 결혼하는 과정에서 한 가지 오해가 생겼다. 강호동에게 결혼식 사회를 부탁했는데 거절했다는 것"이라며 "심지어 이 결혼식을 준비하는 손지창의 입에서 나왔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그래서 알아봤더니 애초에 이승기가 사회를 부탁한 적이 없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럼 이 이야기가 왜 나왔냐. 사실 손지창이 개인적으로 이승기와 절친한 사이는 아니고, (이승기의 장모) 견미리와 친분이 있다고 한다. 그래서 진행하는 과정에서 오해가 있었던 것뿐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승기 강호동 사회 불화설 진실 / 사진=JTBC
이승기 강호동 사회 불화설 진실 / 사진=JTBC

이진호는 "여기서 강호동의 큰형다운 인품을 느꼈다"며 "잘못된 이야기가 나오는 억울한 상황이었고, 유재석이나 강호동이 뜻밖의 비난을 받게 됐지 않느냐. 그런데 어떠한 말도 하지 않았다. 그냥 받아들였다. 그 자체가 강호동이 이승기를 품은 게 아닌가 한다"고 추측했습니다.

또 이승기와 강호동이 2017년 tvN 신서유기 이후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한 적이 없는 것에 대해서는 "강호동과의 갈등 때문이 아닌 이승기가 한 단계, 두 단계 성장하는 과정에서 스스로 포지셔닝을 잡는 과정이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집사부일체에서 이승기의 역할이 강호동과 같다. 큰형으로서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이다. 강호동과 같이 방송을 하게 되면 역할이 겹칠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진호는 "또 이승기와 강호동이 동료로서 굉장히 친한 건 맞지만 사적으로 엄청나게 많이 만나는 스타일은 아니었다. 충분히 불화설이 날 만한 상황이긴 했다"면서 "서로에게 서로가 필요한 상황이라 자연스럽게 붙었다"고 부연했습니다.

한편 최근 이승기와 강호동은 TV조선 '형제라면', SBS '강심장리그'을 통해 8년 만에 MC 호흡을 맞추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원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